'ㅅ'

몽고는 몽골인들 기분 나쁘니 쓰지 말아야한다는 개소리 들을 때마다 이해가 안 된다. 본문

몽고는 몽골인들 기분 나쁘니 쓰지 말아야한다는 개소리 들을 때마다 이해가 안 된다.

박신혜 2018. 11. 4. 01:31


지금 현대 몽골만 '몽골'이라고 불러주면 되지 왜 과거 역사의 몽고까지 몽골이라고 불러줘야됨? 개소리 쩌시네.


한자문화권인 한국과 중국의 당대 기록에 고유명사로 '몽고(蒙古)'라 썼으니 그것을 존중해 따라 당대 이름으로 불렀을 뿐인데 왜 한자 뜻풀이를 들먹이는지 모르겠네요.


한자 뜻풀이가 기분 나쁘면 왜국, 왜인, 왜놈, 왜적 다 쓰는 '왜(倭)'와 '흉노(匈奴)'라는 용어도 용어로 쓰지 말아야겠네 ㅋㅋ



그리고 까놓고 말해 몽고 놈들 존중해줄 필요없잖아요ㅋㅋ


징기스칸과 아들 손자 놈들 다 지옥에서 히틀러랑 사이좋게 고통받아 마땅한 놈들인데 학살자 놈들이 뭐 이쁘다고 ㅋㅋ


고려의 전국토를 짓밟고 속국으로 삼았던 놈들인데 이상하게 헬조선 새끼들은 몽고제국에 대한 인식이 좋아.

하기사 기황후라는 쓰레기 드라마가 대박나는 미개한 국가에서 뭘 바라겠냐만은